[PLAY 넥토리얼] 웰컴 투 넥슨게임즈!
2024.01.19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넥슨게임즈입니다.
새해에 가장 먼저 넥슨게임즈에 도착한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넥토리얼 3기 여러분들이 드디어 넥슨게임즈에 합류하셨답니다~
넥토리얼 여러분들은 1월 8일부터 12일까지 한 주 동안 입문교육을 거쳐 지금은 현업 부서에서 정식으로 넥토리얼 인턴십을 시작하셨어요.
두근거리는 첫 출근부터 기쁨과 설렘이 가득한 환영식, 알차게 준비된 교육 과정까지, 넥토리얼의 첫 발자국과 함께 하고 싶어서 저도 몰래 찾아가 봤어요.
그럼 다같이 넥토리얼 3기의 첫 모험을 따라가 보실까요?
환영식이 열린 넥슨코리아에서 처음 넥토리얼들을 만나게 되었어요. 첫 출근을 하는 신규 입사자들의 얼굴에서 설렘과 즐거움 그리고 긴장도 살짝 엿볼 수 있었답니다. 저의 첫 출근이 생각나 잠시 추억 여행을 다녀오기도 했죠.
처음이라는 단어는 참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하면서도 조금은 불안하고 걱정스러운 느낌이 들기도 해요. 특히 사회인으로서 스타트 라인에 선 분들이나, 새로운 조직에서 도전을 앞두고 계시다면 ‘내가 잘 해낼 수 있을까?’, ‘빨리 적응할 수 있을까?’하는 걱정이 있을 거예요.
신규 입사자들의 걱정과 불안을 덜어드리고, 진심 어린 축하와 격려를 전해드리기 위해 마련된 환영식! 환영식이 진행되기 앞서 모든 분께 사원증과 웰컴키트를 나눠 드렸는데요, 웰컴키트 구성품이 엄청나더라고요.
넥슨컴퍼니 로고가 새겨진 후드티와 무선충전 장패드, 다꾸에 유용한 스티커와 마스킹 테이프, 깜찍한 넥토리얼 피규어까지!
환영식에서는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님께서 따뜻한 환영 인사와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해 주셨고, 넥토리얼 6개월 인턴십 여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어서는 넥토리얼 입문교육이 이어졌어요. 가장 먼저, 지금까지 넥슨이 걸어온 길과 서비스 중인 다양한 게임, 넥토리얼로서 가질 수 있는 비전 등에 대해 들어보고 회사에 대해 한층 더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넥토리얼 입사자분들이 얼마나 열의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시는지, 열정으로 타오르는 눈빛에 저도 마음이 뜨거워지는 기분이었어요.
오후에는 넥토리얼 선배들과의 대화 시간도 진행됐는데요, 넥토리얼 인텁십을 경험한 선배들에게 직접 듣는 조언은 정말 유용하겠죠? 신규 입사자 분들도 그 동안 궁금했던 부분을 편히 질문하기도 하고, 선배의 답변을 경청하면서 메모를 하시는 모습이었어요. 오랜 시간 대화가 끊이질 않았는데요, 중간 중간 여기저기서 웃음이 터지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였어요~
그리고 2일차에는 게이미피케이션 교육을 통해 조직의 다양성과 협업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비즈니스 마인드 셋’ 교육이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업무를 수행하려면 소통 능력이 아주 중요하죠. 나와 상대의 커뮤니케이션을 파악해보는 ‘What is different?’, 소통과 협업이 결과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지 볼 수 있는 ‘Lego Race’ 등 재미있는 게임을 하면서 가장 효율적으로 함께 일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는데요, 넥토리얼 분들이 게임에 진지하게 몰두하는 모습이 정말 멋졌어요.
3일차 입문 교육은 '비즈니스 매너와 스킬'에 대해 배워보는 순서였습니다. 첫 인상을 결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매너인 것 같아요. 처음 인사를 나누고 명함을 교환할 때 받은 느낌이 끝까지 남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또 메일 작성법이나 메신저 매너, 회의 매너처럼 실용적인 내용부터 넥슨인이라면 꼭 알아야 할 윤리경영과 정보보호에 대한 교육도 진행됐습니다.
정신없이 지나간 교육 과정, 어느새 마지막 날이 찾아왔어요. 이 날은 현업에서 뛰고 있는 선배들의 강연을 듣고 대화를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선배들이 들려주는 게임 산업의 특성에 대한 이야기와 게임 개발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업계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그리고 드시어 현업 부서로 배치되는 첫 날, 넥슨게임즈 양재 대강당에 처음 모인 넥슨게임즈 넥토리얼 분들! 동기들과 만나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소속 부서로의 이동을 기다리시는 모습이네요.
실제로 함께 일하게 될 분들을 처음 만나게 되는 만큼 기쁜 설렘과 굳센 의지가 동시에 느껴졌답니다.
넥슨게임즈에 새로운 에너지가 되어주실 넥토리얼 3기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향후에도 넥슨게임즈는 우수한 개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적극적인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